‘청년의 미래와 평화경제’토크콘서트 개최

23일, 대전 청년들과 개성공단 관계관이 함께 평화통일 논의

입력 : 2019.11.24 18:41
이메일 글자확대 글자축소 스크랩
[크기변환]‘청년의 미래와 평화경제’토크콘서트 개최 (1).jpg
대전지역 통일 토크콘서트가 ‘청년의 미래와 평화경제’를 주제로 지난 23일 오전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개최됐다. <사진:대전시청>

 

 대전지역 통일 토크콘서트가 ‘청년의 미래와 평화경제’를 주제로 지난 23일 오전 기독교연합봉사회관에서 개최됐다.

 

 언젠가는 하나가 될 한반도, 미래 평화경제 시대를 준비하기 위한 이번 토크콘서트는 통일시대의 주역이 될 청년과 대학생들이 관심을 갖고 개성공단 관계관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기회가 됐다.

 

 이 행사는 대전시와 서울남북정상회담대전시민환영위원회가 주최하고 6.15공동선언실천남측위원회대전본부가 주관했으며, 김진향 개성공업지구지원재단이사장을 특강으로 시작으로 김진향 이사장, 정기섭 개성공단기업협회장, 청년 및 대학생 등 패널 7명이 참여해 토론을 벌였다.

 

 김진향 이사장으로부터의 강연은 북한과 개성공단의 현실을 이해하지 못하는 젊은 세대들에게 실감나고 이해하기 쉬운 강연이었다.

 

 토론회에서는 평화통일을 위한 작고 신선한 젊은 세대들의 아이디어부터 정책 제언까지 다양한 의견이 도출됐다.

 

 대전시 관계자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기성세대와 청년세대가 함께 ‘한반도의 평화정착과 남북의 공동 번영’이라는 뿌리를 굳건히 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평화통일 관련 시책과 행사를 적극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정종한 기자 intvnews@naver.com
© 대전문화신문 & www.djmunhwa.kr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뉴스 많이 본 기사

  1. 1최동식 더불어민주당 대전광역시의원 예비후보, 선거사무소 개소
  2. 2새마을지도자 유성구전민동협의회 "사랑의 집 고쳐주기"
  3. 3“대전시장 이장우로 교체! 무능한 허태정은 OUT”
  4. 4이재명 “장종태는 검증된 서구청장…‘행복서구’ 위해 다시 기회를”
  5. 5이장우와 함께 할 시민연설원을 모십니다 이장우 대전시장 후보, ‘내가 대전이다’ 참여형 선거 기획
  6. 6서철모 합동유세 철모로 인기몰이… “지방정권 교체로 정부 정책 실현”
  7. 7장종태 서구청장 후보 ”서철모의 실거래가 40억 여원 추산 부동산 박탈감“
  8. 8국민의힘 진동규 유성구청장 후보, 유성 5일장에서 첫 유세 진행 허울뿐인 온천문화축제 강도 높게 비판...12년만의 유성구청장 탈환 역설
  9. 9허태정 대전시장 후보, 시민과 더불어 ‘온통행복캠프’ 문 활짝
  10. 10허태정 후보 선거사무소 ‘온통행복캠프’ 개소식 성황
메일보내기닫기
기사제목
‘청년의 미래와 평화경제’토크콘서트 개최
보내는 분 이메일
받는 분 이메일